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복합매장

화순농협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

by 노현 2022. 3. 23.
728x90

 

 

화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전남 화순군 화순읍 쌍중로 7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면적은 1,679㎡(약 509평)입니다. 

https://youtu.be/DiiWz3dr6Gg

화순농협 하나로마트 외부 모습입니다. 주차장이 앞, 옆, 뒤까지 있어서 주차걱정 없이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건물 외부 디자인 역시 멋지게 되어 있으며 광고를 표시할 수 있도록 오른쪽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바로 로컬푸드직매장이 있어서입니다. 막상 도착해서 로컬푸드 직매장뿐만 아니라 일반 매장도 상당한 규모로 되어 있어서 상당하게 놀랄 수밖에 없었네요. 

로컬푸드 직매장은 하나로마트와 별도로 구분되어 있었으며 건물 왼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3월에 나오는 각종 채소, 과일 등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건고추와 메주도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메주를 보니 정말 없는 것 없는 시골장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로컬푸드 상품이 이렇게 다양하게 변해가고 있다는 것에 코 끝이 찡해 옵니다. 

입구 왼쪽에 별도로 화분등이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다육이가 있었는데요 요즌 트렌드에 맞도록 상품이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로컬푸드라 가격도 저렴하여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었답니다. 

토마토는 정말 먹음직 스러웠는데요. 로컬푸드의 장점이 바로 완숙토마토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 매장에서 완숙토마토라고 구입해도 파란 부분이 있어 그 고유의 맛을 느끼기 어렵지만 로컬푸드는 농장에서 바로 수확한 그 맛을 느낄 수 있어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엄나무를 비롯하여 그 종류를 파악하기 어려울정도로 수많은 제품들이 깔끔한 포장상태로 진열되어 있네요. 

이뿐만 아니라 가공제품도 매우 많았습니다. 두부, 요거트, 고추장 등을 보면서 이런 것이 진정한 농가소득에 공신들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한철 농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년 365일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처음에 로컬푸드가 시작할때에 비하여 제품 종류가 증가되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참여하는 농가도 증가되고 있어 소비자는 더욱 행복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농가는 판로걱정 없이 농업에 재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화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그동안 가본 매장에서도 관리가 매우 잘되고 있어 더욱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댓글1